《2018 평창동계올림픽 기념 스포츠 특별전 및 교류사진전》 국고보조금 사업 수주


□ 사업기간: 2017.8.~2018.5
□ 전시기간: 2017.12~2018.3
□ 전시장소
– 스포츠 특별전 : 대한민국역사박물관 기획전시실Ⅰ,Ⅱ
– 교류사진전 : 일본 동경 한국문화원
□ 사업목적
– 지구촌 스포츠 빅 이벤트인 2018 평창동계올림픽을 기념한 전시 구현
– 대한민국 근대스포츠의 입체적 조망을 통한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 기원
– 한·일간 스포츠 교류 조망으로 상호주의 관점의 외교인식 확인
– 스포츠의 역사문화 콘텐츠화로 스포츠에 대한 이미지 확산

 

한국박물관협회(회장 김쾌정)는 대한민국역사박물관(관장직무대리 주익종)지원으로 《2018 평창동계올림픽 기념 스포츠 특별전 및 교류사진전》개최를 위한 국고민간경상보조금 사업을 수주했다.

이번 전시는 2018년 개최되는 평창동계올림픽을 기념하여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가능성 확대 및 스포츠 역사를 토대로 한 전시 개최를 통해 스포츠문화에 대한 긍정적인 시각 및 관심도 증대를 목적으로 하고 있다.
또한 교류사진전은 일본 동경에서도 개최함으로써 일본 내 한국에 대한 긍정적 인식 확산 및 스포츠 교류를 통해 평창동계올림픽을 홍보하고 한․일간 스포츠와 문화교류 확산에 기여하고자 한다.
대한민국역사박물관이 주관하는 이번 전시는 협회가 실무를 추진하게 된다. 협회는 효율적인 사업수행을 위해 전문 전시업체를 선정하고 협회, 대한민국역사박물관, 전시업체 등과 협업을 통해 우리나라에서는 최초로 개최되는 동계올림픽에 문화가 어우러져 성공적인 개최는 물론 시너지를 확산하는데 모든 역량을 발휘할 예정이다.
(문의: 02-795-0959 / 담당: 이성복, kormuseum@hanmail.net)